HOME / 생활협동조합 / 생협소개

 
 



생협을 유기농산물이나 안전한 먹거리 싸게 사는 곳으로 인식하는 분들이 아직 많습니다.
물론 생협의 먹거리는 안전하기도 하고, 조합원의 공동구매로 생산지와 직거래 하기 때문에 가 격이 저렴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생협은 우리먹거리를 우리의 힘에 의해서 다시 말해 출자금을 내어 협동조합을 만들고 이용하며 그 조합을 스스로 운영하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고 할 것입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나날이 심각해지는 환경오염, 이웃과의 단절을 통한 공동체사회의 파괴를 극복하고, 일상 생활속에서 발생하는 환경, 교육, 육아, 안전한 먹거리등의 문제를 이웃과 힘을 합쳐 해결해 나가는 협동운동이며, 생활속의 공동체 운동입니다.



생협은 자발적인 비영리 조직입니다.(우리의 일은 우리가 스스로 해결한다)

자신들의 삶을 만들어 가는 생활인들의 자발적인 모임입니다. 조합원들의 출자금으로 사업을 수행하며 조합원들의 출자액에 관계없이 1인 1표의 의결권을 가지고 조합 운영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협은 조합원들에 의해 출자, 이용, 운영되는 비영리 조직입니다.



생협은 자연과 인간의 공생을 추구합니다.(환경친화적인 먹을거리의 공동구입)

인간은 자연으로부터 많은 은혜를 입고 살지만 인간의 욕심 때문에 자연환경이 열병을 앓고 있습니다. 생협은 안전한 먹을거리와 친환경적인 생활재를 공동으로 구입합니다. 이는 우리의 생명을 지킬 뿐만 아니라 바른 농사를 짓는 생산자와 연대하여 농촌과 땅을 살리고 생태계를 지키는 길입니다. 친환경적인 농사법에 의해 생산되는 농산물과 재생용품, 환경생활용품등의 공급으로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길을 추구합니다.



생협은 서로 돕고 믿을 수 있는 생활공동체 사회를 만들어 갑니다.(소공동체 등대모임)

현대 사회는 이윤추구와 목적을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므로 해서 불신풍조가 더욱 만연해져가고 있습니다. 생협은 동네별 소공동체 등대모임을 통하여 이웃과 협동하며 믿을 수 있는 사회, 정이 흐르는 공동체 사회를 만들어 갑니다.




     
     
 
   
'▒ 시흥YMCA ▒'을 내 즐겨찾기에 추가하기 '▒ 시흥YMCA  ▒'을 인터넷 첫페이지로 등록하기